홈 >  재단소개 > 이사장 인사말



안녕하십니까.

저희 재단법인 은정불교문화진흥원 홈페이지를 찾아주셔서 감사합니다. 찾아주신 모든 분들의 댁내에 건강과 행복이 깃들기를 발원합니다.

아울러 저희 은정불교문화진흥원과 함께하는 시간 동안 불자 인재양성을 향한 열정과 이웃과의 공존공생을 꿈꾸는 마음을 잠시나마 느껴주셨으면 하는 바람을 가져봅니다.

본 재단 은정불교문화진흥원은 대한불교조계종 제30대 총무원장 정대스님께서 모친 故최은수 여사로부터 상속받은 유산을 바탕으로 설립된 장학재단입니다. 정대스님께서 입적하신 후에도 스님의 유지를 이어받아 저를 비롯한 재단 이사회는 불교계 인재들에게 장학금을 지원하기 위해 부단히 노력하고 있습니다.

또한, 본 재단은 소년소녀 가장, 독거어르신 등 생활이 어려운 이웃들에게도 손을 내밀고 있습니다. 불자인재 발굴도 물론 중요하지만 내 이웃의 어려움을 보살피는 것 역시 정대스님의 뜻이자 본 재단의 설립목적이기 때문입니다.

한 걸음 더 나아가 본 재단은 2008년부터 소액기부 후원자님을 모시고자 CMS(통합결제서비스) 후원사업도 함께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더 넓은 세계, 더 많은 우리 이웃들에게 다가가고자 합니다.

화엄세계(華嚴世界), 불국정토(佛國淨土)는 작은 시내가 모여 큰 강을 만들듯이 불자들의 정성이 모이고 모여 이뤄지는 것이라 생각합니다.
은정불교문화진흥원은 불자인재를 양성하고 이웃과 함께하겠다는 출발 당시의 초심(初心)을 지켜나가기 위해 노력할 것입니다.
여러분들께서도 부디 따뜻한 손을 내밀어 저희 재단과 함께해 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이사장  자승